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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구과외 영어 수학 암사동 상일동 강일동

성적은 공부법 노하우로 올린다 안녕하세요 1:1 강동구 공부멘토 전문 공부레시피 율쌤 자녀의 성향(성격)에 맞는 학습지도 1. 학습 욕구가 강한 학생들이 보이는 학습 성향 1) 한 가지에 집중하는 성향 또래 학생들에 비해 관심 있는 한 가지 영역이나 주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탐구하려는 성향을 보입니다. 선생님,학부모님들이 한쪽에 너무 치우치는 것에 대해 가끔씩 우려를 하시지만, 오히려 영어 학창시절에 자신의 관심과 흥미 영역에 대해 깊이 빠져보는 경험을 갖는 것은 다른 영역이나 주제를 탐구할 때도 큰 힘이 됩니다. 소위 특목고나 자사고의 신입생 선발에서 심층 탐구 능력이나 경험을 높이 평가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2) 독립심이 강한 성향 자신의 생각이나 수학 의견을 강하게 주장하기도 하며 또래나 부모님들로부터 독립된 판단을 하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때로는 이러한 태도나 성향이 반항으로 잘못 이해될 수도 있으나 이러한 특성은 지적 호기심이 강한 학생들에게 전반적으로 보여지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독립된 생각이나 의견, 행동을 제압하기보다는 오히려 격려하되, 부모님이 해 주셔야 할 역할은 암사동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배려심”을 갖도록 지도하는 것입니다. 3) 일방적인 설명을 싫어하는 성향 대부분의 학생들 경우라면 자신들이 알고 싶은 것은 자세히 하나 하나 설명해 주는 것을 선호하지만 학습 욕구가 강한 학생들의 경우는 하나의 단서를 통해 자신들이 하나씩 깨달아가는 과정을 더 선호합니다. 상일동 따라서 일방적인 설명은 이들 학생에게 강한 거부감을 일으키게 됩니다. 가정에서도 학부모님들이 학생들과 대화를 할 때는 마치 소크라테스가 했던 산파술처럼 학생 스스로 의문을 가지고 조금씩 알아가도록 격려해 주시는 것이 지적 호기심 발달에 효과적입니다. (스터디 레시피는 대핵생. 아르바이트나 알선 업체가 아닙니다. , 강일동 학원경력 5~10년의 전문선생님들께서 학생에게 직접 찾아가 모의수업 및 상담이 진행됩니다. 꼼꼼히 확인하시고 선택하세요) 2. 학생들에게 적합한 학습 지도 방법 1) 집중 성향 => 주제를 설정하여 집중 탐구 학습 예를 들어 학교에서 ‘청각’에 대해 배우고 있다면 강동구 그와 관련된 주제를 한 가지 학생이 선정하여 집중 탐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입니다. 청각 기관인 귀는 어떤 구조인지? 원리는 무엇인지? 사람의 귀와 동물의 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귀에 대한 역사적 일화나 사건은 무엇이 있는지? 귀에 관한 어휘는 무엇인지? 귀와 관련된 예술 작품이나 예술가는 누구인지? 이렇게 <귀>라는 영어 주제를 택해 학생이 다양한 자료를 접하고 현장 탐구 학습도 진행해 나간다면 학생들은 누구보다 행복하게 자신들의 공부를 깊이 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교육학에서는 ‘프로젝트 학습법’이라 말합니다. 2) 독립심 성향 => 간섭을 유보하는 학습 산을 오를 때 수학누군가 뒤에서 밀어준다면 그 사람은 정상에 가서도 성취감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특히나 독립심이 강한 성향은 더욱 그렇습니다. 먼저 시행착오를 하며 살아온 부모로서는 학생들에게 자주 간섭을 할 수밖에 없지만 이것은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합니다. 학생이 하고자 하는 공부, 시간을 사용하는 방법, 공부하는 습관이나 참고서 선정 등 암사동 학습에 관련된 사항에 대해 가급적 개입이나 간섭을 하지 않는 것이 길게 봐서는 더 효과적인 지도 방법이 됩니다. 스스로 시행착오를 겪으며 더 많은 것을 깨달아 나중엔 누구보다 제대로 집중할 수 있는 학생들이 바로 요즘 학생들입니다. 3) 일방적 지시 회피 성향 => 자존감을 높이는 학습 상일동 스스로 깨닫는 것에 대해 희열을 느끼는 학생들의 경우 자존감을 높이는 학습은 대단히 강한 추진력을 갖도록 해 줍니다. 자존감을 높이는 학습 방법은 첫째, 학생이 능력을 발휘하는 영역이나 과목에 대해 지속적인 도전 수위를 높여주는 것입니다. 가령 에 대해 탐구 의지가 강하다면 자기 학년의 심화 문제나 때로는 상위 학년의 속진 강일동 문제를 도전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지요. 둘째는 성취를 맛볼 수 있는 단기적 목표를 세분화시켜 주는 것입니다. 학생이 한 학기의 목표를 가지고 정진하는 것보다 이번 달, 이번 주의 세분화된 목표들을 도전할 때 자주 성취감을 맛보게 되고 이는 자존감을 지속적으로 높여줄 것입니다. 강동구 셋째는 역시 칭찬입니다. 제가 가장 즐겨하는 표현 중 하나는 “넌 이 세상에서 만난 아이 중에 가장 00해.”라는 것입니다. 가장 착할 수도 있고, 가장 미소가 아름다운 아이일 수도 있으며, 가장 착실할 수도 있고, 가장 현명할 수도 있습니다. 칭찬은 자존감을 높이는 가장 좋은 도우미입니다. => 한 가지에 집중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영어=> 학생 스스로 해 나갈 수 있도록 지켜보며 => 지속적인 자존감을 높여가도록 칭찬해 주는 방법이 가장 좋은 학습 지도입니다. 전과목 , 유아수업(파닉스,한글 등)과 성인수업(재수 ,성인 회화,방문 ,중국어)등의 타과목 수업가능합니다. 스터디레시피 전문 9가지공부습관 수학 잠도 밀도 있게, 평균 6시간 수면 암기의 시대는 갔고 이제는 이해력의 시대다. 예전에는 잠을 줄여 무조건 외우는 공부가 주효했지만 이제는 기초적인 이해와 통찰력을 토대로 큰 틀의 학습 방법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과의 싸움이 아니라 집중력을 높이는 학습 태도가 필요한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수면 시간을 충분히 갖는 암사동 것이 효율적이다. 충분한 수면은 집중력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이다. 잠과의 전쟁은 효율적인 시간 관리로 해결해야 한다.. 집중 안 될 땐 이나 과학, 오후 시간엔 집중 필요한 과목 공략 오후시간대에는 집중력을 요하는 과목을 공부하는 것이 좋다. 공부에도 강약 조절이 필요하고 상일동 그것은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 조절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집중이 안 될 때는 이나 과학 등 몰두해야만 풀 수 있는 문제를 통해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 좋다. 공부가 안 될 때 오히려 공부로서 집중력을 찾는 것이다. 공부 시간은 주중 4시간, 주말 7시간, 휴식은 확실하게 학교 수업이 있는 평일에는 평균 4시간 정도 자율 학습 시간을 갖는다.강일동 저녁 식사를 마치고 12시 이전까지 예습 및 복습 시간을 갖는 것이다. 주말에는 보통 7시간 이상 공부에 매진하고 나머지 시간에 확실한 휴식을 취한다. 운동을 하거나 취미 생활을 즐기고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며 한 주의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다. 제대로 쉼표를 찍어야 다시 공부에 강동구 열정을 가질 수 있는 법이다. 공부하는 장소는 집보다는 학교와 독서실이 효율적이라 말한다. 사실 공부할 수 있는 환경만 조성되면 장소는 크게 중요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혼자서 공부하는 집보다는 면학 분위기가 조성된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공부가 안 될 때는 한 장소만 고집하지 말라는 충고도 한다. 일부 영어 학생들은 공부하는 장소에 싫증이 나지 않게 학습 장소를 주기적으로 옮기는 방법도 사용했다. 선의의 경쟁의식은 성적 향상에 도움, 공부에 대한 목표 뚜렷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공부를 왜 해야 하나’라는 목표의식이 있어야 한다. 어릴 적부터 학습 습관이 잘 배어 수학 있어 공부 자체가 재미있으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확실한 목표를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학생들은 대부분 공부를 열심히 해서 자신이 원하는 꿈을 실현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굳이 거창한 목표가 아니어도 좋다. 학생 중에는 좋아하는 이성 친구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공부에 매진한 경우도 있다. 암사동 예쁜 여자친구를 만나고 싶고, 근사한 남자와 결혼하고 싶다는 바람이어도 좋다. 또한 그들은 누구에게도 지고 싶지 않은 경쟁심이 공부에 열정을 갖게 하는 자극이 된다는 점에 동의한다. 선의의 경쟁의식을 갖는 것은 성적 향상을 위해 바람직한 일이다. 성적 두렵긴 마찬가지, 상일동 성적에 일희일비하지 마라 전교는 물론 전국에서 이름을 날렸던 학생들에게도 성적 관리에 대한 부담은 피할 수 없는 고통이었다. 공부에 대한 욕심을 가진 학생들은 이런 고민 또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더 나은 성적을 위해 스스로 효율적인 관리를 한다. 하지만 절반 정도의 학생들은 성적과 진학 문제를 놓고 부모와 갈등을 강일동 빚었던 것이 가장 힘들었다고 말한다. 주목해야 할 점은 비록 갈등은 있었지만 모든 학생들의 부모는 공부는 스스로 하는 거라며 믿고 맡겼다는 점이다. 일단 공부 습관을 들인 학생이라면 성적에 관해서는 스스로 관리하고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부모들은 이런 자녀를 믿고 고민과 갈등을 현명하게 풀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다. 강동구 점수 몇 점에 일희일비하는 것만큼 자녀에게 독이 되는 게 없다. 부모의 지나친 관심은 오히려 가장 민감한 시기에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교우 관계 좋아야 학업 성취도도 높아지는 법 공부벌레인 학생들의 공통점은 교우 관계가 원만하다는 것이다. 물론 이런 결과는 이들 대부분이 외고나 특목고를 다녔기 때문이기는 하다. 성적과 영어 교육 환경이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특별히 친구를 골라서 사귄다든지 왕따 문제를 걱정하지 않아도 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상황을 배제하더라도 학생들은 학교 생활이 원만해야 학업 성취도가 높아진다고 말한다. 학교는 공부를 위한 가장 중요한 수학 토대이고, 좋은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같은 반 학생들과의 관계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합리적인 사교육 필요, 대신 짧고 확실하게 이용하라 민사고나 특목고를 졸업한 학생들조차 학교 수업만으로는 대입 준비가 부족하다고 얘기한다. 이는 우리나라의 공교육이 얼마나 큰 문제점을 안고 있는지 적나라하게 암사동 보여준다. 이들은 학교 수업 외에도 합리적인 사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렇다고 학교 수업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다. 학교 수업은 기초를 쌓고 내신을 올리기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힘주어 말한다. 하지만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고 수능에서 고득점을 상일동 받기 위해서는 학원 강의는 물론 개인 까지 필요하다는 것이다. 단, 단기간 내에 끝내라고 충고한다. 학원과 에 익숙해지면 나태해지고 매너리즘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사교육에 관해서는 ‘과유불급’의 원칙을 반드시 지킬 것. 학원 수업에 쫓겨 개인적으로 복습할 시간을 갖지 못할 정도면 아무리 좋은 강의도 소용이 없다. 강일동 충분한 자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것만 선택해 들어야 집중적인 성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들은 어설픈 대학생 는 학원에 비해 효과가 크지 않다고 귀띔한다. 규칙적인 생활 습관이 우등생의 지름길, 학습 계획표는 유연하게 활용 학생들의 생활 습관은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이들은 모두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았다고 말한다. 오전 시간에 머리를 맑게 하고 공부의 효율성을 강동구  높이려면 반드시 아침 식사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더불어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면 좋지만 알면서도 실천하기는 쉽지 않았다고 고백한다. 수능은 교과서만 파고든다고 좋은 점수를 받는 것이 아니다. 때문에 매일 신문을 읽는 것이 상식을 쌓고 논술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학생들은 TV와는 거의 담을 쌓고 지냈다. 대신 영어 이들은 어려서부터 독서를 생활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절감한다. 물론 본인들도 그렇게 하지 못해 아쉬울 때가 많았기 때문에 후배들에게는 뒤늦게라도 독서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라고 충고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습 계획표를 짜서 공부를 한다. 수학 그렇다고 빡빡한 계획표에 무조건 얽매이는 것은 아니다. 학업에 큰 틀을 갖출 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비효율적인 학습을 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목표했던 과목보다는 다른 과목의 집중도가 높다면 굳이 계획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공부를 효율적으로 하라는 것이지 무절제하게 덤비지 말라는 것이다. 암사동 IQ는 평범, 제1조건은 노력과 요령 공부를 잘하려면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일까?사들은 흔히 말하는 천재들이 아니다. 그들의 지능지수는 평범하거나 조금 높은 정도이다. 물론 IQ 150 정도의 수재도 있지만 110~120 정도인 평범한 학생들도 있다. 다만 그들은 상일동 자신의 생활을 절제해서 관리할 줄 알고 스스로 즐겁게 공부하는 습관을 들인 학생들이다. 이들의 얘기를 종합하면 공부를 잘하는 방법은 목표를 정하고 공부에 열정을 갖고 노력하는 것이다. 절대적인 시간에 얽매이지 말고 학습에 집중력을 높이면 누구나 눈에 띌 만한 성적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 율쌤이 말하는 강일동 공부법이란? 아는 순간 이미 아는 것처럼 만족하게 된다. 공부법을 알게 되면 이미 자신이 뭔가를 잘하게 된다는 착각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을 못하는 학생도 공부법을 보게 되면 '아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하고서는 이미 을 잘하는 것처럼 착각을 하게 되는 것이죠. 즉, 섣부른 성취감을 느끼면서 만족하게 된답니다. 부끄럽지만 저 역시 이런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의지력 관리'에 대해 강동구 깨달음을 얻고 그 글을 쓰고 나면, 전 이미 의지력에 대한 관리법을 마스터했다는 착각에 빠지게 되어, 오히려 이상하게 전보다 더 허접해집니다.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선 머리로 아는 것(이론)과 몸으로 아는 것(실전)을 철저히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기가 깨달은 공부법 이론은 이게 실제로 아는 게 아니라 그냥 머리로만 영어 아는 환상이라는 점을 솔직하게 인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제 현실에서 그 이론을 적용했을 대 실제로 어떻게 달라지는지... 자신을 객관적으로 관찰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간관리에 대한 글을 읽었다면 그것을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자신이 수학 어떤 점이 달라지는 지 지켜보는 것이죠. 2. 시행착오를 덜 겪게 만들어서 깨달음의 깊이를 낮춘다. 많은 사람들은 최단경로를 좋아합니다. 마치 스타크래프트에서 최적화된 테크트리에 따라 건물을 짓듯이, 진로계획을 짤 때도 공부를 할 때도 가장 적은 시간에 가장 많은 돈 (또는 스펙)을 쌓으려고 암사동 계획을 짭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최단경로로 가는 것이 효과적이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최단경로로 가면 시행착오를 한 경험이 부족하기에... 계획했던 것과 약간만 다른 상황이 나와도.. 당황하게 되고 쉽게 좌절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지문 상일동 분석법 중에서 가장 좋은 법을 찾아서 공부하다가도, 보통 보는 지과 다른 형식의 지문이 나왔을 때에는 어떤 식으로 해야할지 자꾸 두번 세번 생각하게 됩니다. 이런 것은 자꾸 자기가 하는 것이 맞는지 회의가 들게 하게 됩니다. 자꾸 더 나은 정답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부법을 '배운 것'에 대한 맹점이죠. 강일동 공부법에 대해 올라오는 사람들의 글은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얻어낸 '결과'입니다. 시행착오의 '과정' 중에서 '깨달음'을 얻고 '결과'를 서술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는 를 공부할 때 제대로 해석하지 않고 단어만 보고 대충 퍼즐 끼워맞추기 식으로 공부하다 피를 봅니다. 그 이후로 그는 하나하나 제대로 해석해야 한다는 확신을 얻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결과가 좋으면 그에 대한 공부법을 쓸 것입니다. 강동구 하지만 공부법 글에는 그 깨달음을 얻게 되기까지의 시행착오의 '과정'이 생략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